자유여행만 다니는 사람마저도 패키지여행을 즐기게 만드시는 조용준 가이드님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임*아 2022.04.28
칭찬 정보
여행 상품 ★출발확정★[동서양의조화] 터키일주 9일_전일정특급호텔+4대옵션포함
칭찬 유형 차량 , 가이드 , 인솔자
칭찬 가이드
  • 조용준
칭찬 인솔자
  • 조용준

오스카님 덕분에 7박 9일동안 즐거운 여행 할 수 있던 것 같아요. 펜데믹 기간에 생활에 제한이 생기며 약간의 코로나 블루가 오고 지치게 되어 대학도 휴학하고 잠시 쉬던 도중 우연히 홈쇼핑을 통해 노랑풍선의 터키 패키지를 접하게 되어 엄마와 함께 여행을 오게 되었습니다. 20대인지라 패키지 여행 보단 자유여행을 선호하는데, 이번 패키지 여행은 따라다니느라 기억도 안 나 헛된 시간을 보냈다고 느끼던 다른 패키지 여행과 달리 정말 만족하고 행복했던 여행이었어요. 역시 좋은 사람 곁에는 좋은 사람이 몰리듯이 가이드님이 좋으신 분이셔서 좋은 인연들을 많이 만날 수 있던 것 같아요. 역사적 지식에 정말 무지한데(대학도 이과로 갈만큼 역사적 지식도 없고 그만큼 관심도 없어 즐겨하지 않아요..ㅋㅋ) 오스카님이 설명해주시는 건 제가 굳이 노력하지 않아도 귀에 쏙쏙 들어올만큼 좋은 강의 듣듯이 들을 수 있었어요.(어머니께서 목소리가 성시경 같다고 듣기 편하다고 좋아하셨어요..ㅋㅋ) 이번 여행을 얼마나 열심히 준비하셨는지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른 일행분들이 묻는 질문에 막힘없이 대답하시는 모습 보고 정말 대단하시다고 생각하며 계속 감탄했어요..ㅋㅋ 특히 인물이름 및 년도에 대한 질문에도 바로 대답해주셔서 이 여행에 얼마나 큰 노력을 들였는지 알 수 있었어요. 매사에 열정적이시고 한 분 한 분 찾아가 불편한 점 없는지 챙기는 모습을 보면서 이 일을 얼마나 사랑하시는지 보였던 거 같아요. 다른 일행분들이랑도 입 모아 “이번 여행 가이드는 정말 너무 잘 만난 거 같다.”, “저렇게 하나하나 챙기는 모습 보면 가이드도 정말 어렵고 대단한 직업이다.” 라고 말씀하실 만큼 많은 분들이 오스카님의 노력이 느껴질 정도로 인솔을 잘 해주신 거 같아요. 원래 노력은 잘 티가 나질 않기 마련인데 오스카님의 노력이 타인의 눈으로도 보일 정도면 저희가 감히 상상하지 못 할 만큼 노력하셨을 거라 생각됩니다..ㅎㅎㅎ
사실 자유여행이었다면 한 지역에서 머물며 역사적 지식은 커녕 그냥 그 나라의 유명한 맛집만 돌며 여행했을텐데 이번 패키지 여행으로 지식도 채우고 좀 더 깊이 있는 여행을 할 수 있었던 거 같아요. 이렇게 의미있고 뜻깊은 여행을 할 수 있었던 건 온전히 인솔가이드이신 오스카님 덕분이라고 볼 수 있는 거 같아요. 위에서 말했다싶이 저는 역사적 지식에 대해 무지한 사람이라 관련 설명을 들으면 그냥 좋은 자장가 정도로 생각하지 귀에 담으려 하지 않거든요..ㅋㅋㅋ.. 그리고 솔직히 패키지 여행 아니면 마음 먹기도 힘든 일정인데 덕분에 타키 일주를 하며 다양한 곳을 접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이동 구간에서도 지루하지 않게 설명해주시는 인솔 가이드 오스카님 덕분에 이동시간이 길게 느껴지지 않았던 거 같아요. 저희 모녀가 “가이드가 천직이다, 가이드를 하려고 태어난 사람이다”라고 생각할 만큼 완벽하게 이끌어주신 거 같아요. 앞으로 가이드로서의 여정에서도 많은 분들이 저희처럼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 장담해요. 다수의 사람들이 행복한 기억을 갖고 일상으로 돌아가고 그 기억으로 일상의 힘듦을 견디게 되는데 그 행복한 기억을 오스카님 덕에 얻어가는 분들이 많으실 거 같습니다.
그리고 현지 가이드셨던 이즈마엘도 현지에 대한 지식이 풍부하시고 든든히 같이 동행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여행 마지막에 살짝 다쳤었는데 솔직히 그냥 둬도 되는 상처였는데 음식점에서 소독약 빌려서 치료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어요ㅠㅠ 한국어 공부중이라고 들었는데 꼭 한국어 가이드 자격증?..(어떤 공부중이라고 들었는데 어떤 거였는지 정확히 기억이 안 나네요..) 따셨으면 좋겠습니다! 셋째도 꼭 순산하세요!!
그리고 여행 내내 같이 해주셨던 기사님께도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레슐? 레술?..(죄송합니다. 성함을 정확히 모르겠어요ㅠㅠ) 운전을 너무 부드럽게 해주셔서 거의 시몬스침대인줄 알았어요. 장시간 이동인데 불편함 하나도 없이 너무 편안했습니다! 어느정도로 편안했냐면 엄마랑 “오히려 숙소 들어가면 다음날 짐 챙겨서 나가야한다는 부담감에 잘 쉬지도 못하는 기분이었는데 버스에서는 부드러운 핸들링을 겸비한 기사님의 운전 덕분에 더 잘 쉬는 기분이다” 라고 계속 이야기 할 정도 였습니다!ㅋㅋㅋ
그리고 이슬기 담당자님께도 감사드립니다. 예약 및 문의사항에 대한 피드백을 잘 처리해주셔서 안전하고 편안한 여행이 되었던 거 같아요!
무슨 리뷰를 이렇게 길게 쓰나 싶으겠지만 그만큼 좋은 추억, 좋은 에너지를 받고 가는 기분이라 제가 해드릴 수 있는 선에서는 최선을 다하고 싶고 제가 느낀 만족도를 글로 남아 전달 드리고 싶어 이렇게 구구절절 리뷰를 남깁니다. 코로나19로 여행이 두려우신 분들, 일정을 조율하기가 어려워 해외여행이 꺼려지시는 분들께 꼭 추천해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조용준 가이드님과 함께 였기에 더욱 추천할 수 있다고 봅니다!ㅋㅋㅋ^^* 원래 자유여행을 선호하는 제가 패키지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해주신 가이드님께 다시한번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조용준 가이드님 안었으면 패키지여행을 이렇게 잘 즐기지 못 했을거라 확신합니다! 좋은 가이드님 만나서 행복한 여행했습니다!
이번 패키지여행으로 터키에 대한 좋은 기억이 남아 개인적으로 이번 년도 안에 자유여행으로 터키를 가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이 정도로 이번 여행동안 너무 행복하고 즐거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