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첫 해외여행 (이탈리아) 잘 다녀왔습니다. 감사합니다.(1)

이*정 님 2019.11.27 조회 63775

아래 내용은 고객님께서 직접 다녀오신 여행 상품에 대해 작성하신 후기입니다.

2

혼자 가게 되었던 첫 해외여행 안전하게 잘 다녀왔습니다.

룸 조인 신청하여 만난 룸메이트와 나 말고 혼자 여행 온 팀원들과 행복한 추억 만들고 돌아왔습니다.

떠나기 전, 여행 물품 준비와 현지 유심, 소매치기와 같은 안전 사고 등을 알아 보느라 정작 이탈리아에 대해서 공부를 하고 가지 못했었는데 문화제 전공한 가이드님(권정호 가이드님)의 종교, 역사, 자연환경(기후, 지형 등), 자신의 경험 등을 바탕으로 하여 이탈리아을 전체적으로 자세하고 재치있게 설명해 주셔서 한국으로 돌아온 후에도 기억에 많이 남습니다. 이탈리아에 대해 예습은 못해도 복습은 열심히 하고 있는 중입니다. ^^

 

[호텔과 식사]

호텔과 식사에 대해서 안 좋은 후기를 종종 봤는데요.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가격대비 모두 괜찮았습니다.저렴한 가격에 아시아나 직항에 왕복으로 탑승하였고 호텔도 동남아 휴양지급의 시설은 아니었지만 충분히 괜찮았습니다. (여행상품 상세 안내와 리뷰, 그리고 포털 사이트 검색하면 유럽은 개인이 운영하는 호텔이 많고 지은지 오래되어서 낡은 곳이 많다고 하였습니다. 호텔은 이점을 참고 하시면 좋을 듯 싶어요. 절대 휴양지의 힐튼, 하얏트 호텔 생각하시면 안 됩니다. 이런 호텔은 동남아에서도 비싸잖아요. ^^;; 그리고 방금 잘 안 됩니다.)

저는 30대 후반이라서 식사를 (아침 : 주로 빵, 우유, 씨리얼, 커피 등 / 점심 : 중식 또는 현지식 스파게티 등 / 저녁 : 한식 또는 현지식 피자. 샐러드 & 돼지고기 구이 등) 거의 남기지 않고 잘 먹었지만 어린 학생이나 연세가 있으신 어르신들에게는 힘든 식사 일 수도 있습니다.

볶음 고추장, 김, 깻잎 등 챙겨 오시면 좋을 듯 해요. 전반적으로 음식이 짭니다.

 

[일정]

일정은 빡빡합니다. 하지만 이탈리아를 전체적으로 훑어 볼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관광 시 사진은 그 때 그 때 찍으셔야 합니다. 관광지로 들어가는 길과 나오는 길이 달라요. 6일째 되는 날 로마에서 피렌체로 이동 후 관광, 베네치아로 돌아오는 길은 총 7시간 정도 버스를 탔습니다. 목베개 준비하면 좋고 중간 중간 휴게소 들리니 물 드시고 숙소 근처 마트에서 산 과일로 수분이랑 영양 보충해 주세요. 이탈리아는 식료품이 한국 대비 저렴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휴게소와 숙소 근처 마트에서 과일, 물, 사탕, 초컬릿 (포켓 커피-겨울 시즌) 사시면 좋아요. 다른 분 후기 보니 와인도 사셨더라구요. ^^

1일째 : 비행기 출발 1시간 지연됨, 베네치아 도착 후 파도바 방문

2일째 : 베로나, 밀라노

3일째 : 친퀘테레(역에서 기차 탑승 후 2번째 정거장 하차, 마라놀라 방문), 피사

4일째 : 오르비에토, 아씨시(로마 숙소로까지 이동, 총 이동 시간 김)

5일째 : 로마 투어(오전 : 벤츠 투어 -> 콜로세움, 원형경기장, 포로 로마노, 베네치아 광장, 스페인 광장, 트레비 분수, 판테온

                       오후 : 바티칸 박물관, 성 베드로 성당 ===> 하이패스 입장(기다리지 않고 바로 입장)

 ===> 전 날 이동 시간이 길었던 것을 감안하여 가이드님께서 5일째와 6일째 일정을 바꿨음, 호텔도 2박에서 3박으로 바꿈

6일째 : 폼페이, 점심 식사 후 폼페이에서 기차로 소렌토로 이동, 배 탑승 후 카프리섬 방문, 1인용 리프트 탑승 후 아나카프리 관광, 배 탑승 후 나폴리로 이동

7일째 : 피렌체 관광 후 베네치아로 이동(총 이동 시간 김)

8일째 : 베네치아 관광 후 한국 귀국

 

[소소한 팁]

- 포켓 와이파이 보다는 현지 유심(저는 EU 유심 5기가 사용했습니다. 좀 비싸요.) 사용하시면 더 잘 터집니다.(개인차는 있을 수 있어요.)

- 멀티 어댑터 준비해 주심 좋아요.

- 호텔에 수건은 비치되어 있으나 혹시 모르니 몇 개만 가져가세요.

- 여행 카페에 가입해서 정보 얻으시면 좋아요. 저는 카페 통해서 물품 공구 했는데 잘 사용했습니다. (온열매트, 현지 유심 등)

- 트리플 어플 참고(여행 경로, 주요 관광지 설명 등), 다음 백과사전에서 관광지 이름 검색하면 설명이 다른 사전보다 자세하고 사진 자료 많음

- 비긴어게인 3 (주로 베로나 배경 남부 지역은 나폴리가 나오나 우리 일정상 점만 찍고 옴) 알쓸신잡 3 (피렌체) 보고 가시면 도움이 됩니다.

 

[감사한 일]

- 출발 전 제가 방문하는 이탈리아의 모든 도시의 일기 예보는 비였으나 이동 시, 버스 탑승 후에만 비가 많이 내리고 관광 시에는 비가 그쳤습니다. 덕분에 무지개를 3번이나 볼 수 있었죠. 비 온 후 맑게 갠 하늘은 너무나 멋졌다습니다. 날씨가 좋아서 감사했습니다.

- 좋은 가이드와 운전 기사를 만나서 감사했습니다. (권정호 가이드님, 안드레이 운전 기사님~~ 감사하고 수고하셨습니다.)

- 좋은 팀원들 만나서 감사했고 모든 일정 안전 사고 없이 잘 마칠 수 있어서 감사했습니다.

끝으로 사진 몇 장 올립니다. ^^

다녀오신 상품
2019.12.12 15:03

안녕하십니까 노랑풍선입니다. 좋은 후기와 정보 공유 감사합니다. 여행을 준비하는 모든분들께 충분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호텔과 식사에 대한 의견은 적극 반영하여 개선하고 더욱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수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더욱 좋은 여행을 선사하는 노랑풍선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