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김대호 인솔자와 함께한 내 생애 최고의 동유럽 여행기(1)

채*희 님 2019.12.03 조회 16790

내게 패키지 여행은 처음이었다

좋은 인솔자를 만나서 캡틴! 캡틴! 이라고 부르며 15년 지기 베프와 함께 정말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고 왔다

동유럽 3개국으로 저와 함께 떠나 보시죠ㅎ

여 행 지 - 동유럽 7박9일-오스트리아. 체코. 헝가리

여행일자 - 2019.11.14.목 12:45 출발

2019.11.22.금 12:40 도착

인 원 - 35명

숙 소 - 깨끗하고 좋은편-호텔 2일은 아주 좋음- 1급 호텔

날 씨 - 좋은 편이라서 여행하기 좋았음

옷 차 림 - 늦가을 초겨울 -얇은 옷과 두툼한 옷도 챙겨감

주의할점 - 소매치기(손님ㅎ)

내 여행의 목적은 일상 탈출이다

하던 것을 멈추고 900킬로나 먼 곳으로 날아가서 낯선 환경이 주는 모든 것을

눈으로 보고 맛보고 직접 느껴보기였다

11시간 30분이라는 긴 비행 시간도 나의 이런 마음을 꺾지는 못했다

인천공항-프라하까지 체코 항공으로 직항하였다

때 마침 수능날 이라서 좀 이륙이 지연되었는데 즐거운 마음으로 기다릴 수 있었다

여행은 오롯이 즐기려는 자의 것이다.

사실 여행은 캐리어를 꾸릴 때부터 시작된 것이다.ㅎ

#프라하 사진#

오랜 시간을 걸려 도착한 프라하 공항은 이 여행의 설레임이 묻어 있었다

45인승 널찍한 버스가 대기하고 있어서 그 차에 몸을 싣고 우리는 부르노 숙소로 향했다

점점 헝가리 가까이로 가는 거였다

도착하니 한국시간 5시ㅎㅎ (긴 여정 후 깊은 잠속에 빠져들었다)

* 식사- 호텔 조식 - 빵과 우유 요플레 커피 과일 등 맛있게 먹었다

호텔식과 한국식은 맛있었고 현지식은 조금 적응이 필요했으나

(슈니첼,굴라쉬.호이리게,보헤미안 립스) 새로운 경험으로 기억해 두기로 한다

* 음악- 나라와 나라를 이동하다 보니 이동시간이 길 때가 있었으나

그 때마다 인솔자는 최고의 음악으로 -신청곡도 받음-지루함을 깨주었고

가는데 걸리는 시간. 옷차림 .가서 맛봐야 할 것을 상세히 설명해 주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 촬영지를 구경하고 오는 길에는 그 영화도 보여 주셨다

모차르트 고향에서는 오래 전에 보았던 아마데우스 영화를 상기시켜 주었고

살리에르의 질투도 느껴 보았다. 사실 난 영화 매니아다 ㅎ

* 미술- 온 도시 전체가 예술작품이다. 고딕양식. 바로크 양식. 르네상스 양식 등등

수없이 많은 건축물들과 예술가들에 감탄하고 감탄하며 클림트 그림 앞에서 기념사진도

찍었다

* 가이드-설명이 필요한 곳에서는 항상 현지인과  한국인 가이드님이 계셔서 설명을 해주시니

더 잘 보이고 잘 들을 수 있었다.

* 선택관광-  다 해보기로 했다

다음엔 서유럽을 갈 것이고 다시 오기 어려우니 다 해보기로 했다

1.멜크 수도원 -유럽 최대의 바로크 건축물로 뽑히는 비엔나의 아름다운 건축물이다

2.비엔나 음악회-리더자의 흥에 겨운 연주와 팀원들과의 하모니가 좋았다

드레스 코드로 갖춰입고 갔던 기대감에는 조금 못미친다는 평이 있었으나

여행객을 대상으로 하다보니 간결하게 하는 느낌이 들었으나 난 좋았다

쉬는 타임에는 음악 CD도 받고 와인도 한 잔 마실 수 있어서 너무 좋았다

3.벨베데르 궁전-클림트의 명작 키스 앞에서 기념샷도 찍고 유디트의 자세한 설명도

굿이였다 그 곳에서 카드 지갑을 사와서 지금 잘 쓰고 있다

4.잘츠카머구트-헝가리 국기가 걸린 유람선을 타고 호수를 구경하였다

달력 속에 나오는 딱 그 그림이다 그 풍경이다

5.호엔 잘츠부르크성-푸니쿨라를 타고 올라갈 때 스릴 있었고, 높은 곳에서 바라다 보니

정말 그림같이 멋진 풍경이 펼쳐져 있었다

*부다페스트 야간 유람선은 타지 못했다. 아쉬움 가득한 눈으로 멋진 야경만 바라보았다

두둥 하지만 슬림하게 찍어줘야 최고의 찍사라고 친구에게 구걸하여 건진 사진이다ㅎ

6.부다페스트 야간투어-겔레르트 언덕을 올라 높은 곳에서 내려다 보며 멋진 야경을 감상했다

* 쇼핑시간 -비엔나. 부다페스트. 프라하 3곳에서 자유시간이 주어졌다

마지막 날 체코에서는 아침식사 후 비행기 탈 때까지 자유시간이다

명품거리도 가고 선물도 사고 스벅에서 커피를 마시는 호사도 부렸다

가는 도시마다 그 곳의 커피와 간식은 꼭 맛보려고 했었다

* 이 외에도 존레논 벽, 화약탑 전망대, 트램과 클래식카도 타 보았다

모든 것을 경험하고 또 경험한 것이 벌써 추억이 되어간다

* 인솔자-우리가 캡틴이라고 부르며 따르던 분. 김대호 최고의 인솔자!

잘생겼다 똑똑하다 지혜롭다 무슨 단어를 써서 표현하랴

업무상 오신 분들과 모녀 가족 친구 등 이렇게 많고 다양한 연령 층의 고객들을 하나로

뭉치게 하며 즐거운 여행을 한다는 것이 어디 쉬운 일인가

우리가 갈 식당에 연락하고 매표소에서 예매하고 빠진 인원 체크하고 숙소 모셔가고

자유시간 주면서 기다리고 캡틴의 활약은 끝이 없어 보였다

그 일정을 다 소화하며 기사님과도 작은 의견 다툼 하나없이 우리들과도 최고의 케미를

선보이며 유럽 역사를 줄줄 쏟아놓으며 (연도 기억 짱) 우리를 유럽역사의 장으로 끌어

들이며 하나가 되게 한 캡틴이 함께 해줘서 더 많이 볼 수 있었고 느낄 수 있었다

돌아가서 유럽 역사에 대해서 더 알아보고 싶게하고 내 버킷리스트도 끄집어 내보게 하고

내가  읽어야 할 책도 생겨나게 했다

리더쉽 충만한 인솔자로 인해 즐거웠던 감성여행이 되었다

멋진 풍경에 빠져서 길을 잃고 헤메던 우리를 데리러 와준 인솔자 캡틴

속상한 마음도 위로해 주던 캡틴이 있어서 내겐 더없이 좋은 추억으로 남게 되었다

친구랑 나만 아는 수없이 많은 에피소드가 생각이 나서 큭큭 웃으며 후기를 쓰고 있다ㅎ

친절한 인솔자와 최신형 수신기가 있는 한 여행은 즐거울 수 밖에 없다

여행을 즐기려는 마음이 있는한 장애물은 없다

때론 시간 음식 등 힘든 부분들이 생기기도 하고, 한국에서의 것들이 더욱 그리워지기도

한다 (돌아와서 바로 김치찌개 먹음ㅎ )

집 떠나면 ㅇ고생 -그러나 그 고생들이 더 또렷하게 추억으로 남는게 여행이다

감성캡틴과 함께 여행했던 베프, 순, 아, 그리고 긴 시간 함께했던 나머지 동행자님들께

감사하고 감사하다

즐거운 추억 쌓게 하시고 여행 내내 아무 문제없이 다들 두루두루 잘 지내도록 서로 서로

배려 해주시고 양보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한국에 돌아와서 그곳에서 사온 장미 핸드크림과

모차르트 고향 원조집에서 산 초코렛을 지인들에게 나눠주니 엄청 부러워 한다

그런 지인들에게 난 말해주고 싶다

부러워만 하지 말고 시간없다 하지말고 떠나보라

지금 당장~~

How long will I love you (어바웃 타임 ost) - 이동 중 찻 속에서 듣던

이 노래를 들으니 또 떠오른다

빨간 지붕이 예뻤던 그 유럽의 풍경이 , 끝없이 펼쳐진 푸른 들판 풍경이

핸섬하다고 했더니 아이스크림 가게 직원이 찍어준 사진이..

태연의 사계를 들으면, 모차르트 음악을 들으면, 클림트 그림을 보면

나의 기억은 동유럽으로 슈웅~빠져들 것이다..

부다페스트 야경, 성 슈테판 대성당, 쉔부른 궁전, 멜크 수도원, 할슈타트 호수,

카를교, 프라하 성, 수없이 아름다운 풍경들이 파노라마처럼 지나간다

카를로비 바리에서 온천수를 마시고 짓던 베프 표정이 생각나서 자꾸만 웃음이 난다 ㅎㅎ

정말 즐겁고 행복했던 잊지 못할 동유럽이여  이젠 안녕~

서유럽도 친절했던 캡틴과 함께 또 떠나 보고싶다

감성캡틴 수고 많았어요~

건강 하세요~

*할슈타트에서 산 클러치백, 클림트 키스 카드지갑 , 체코에서 산 스벅 컵은

매일 나와 함께 하고 있다.  동유럽 여행의 추억을 고스란히 간직한 채로.....

다녀오신 상품
2019.12.13 15:10

안녕하세요 고객님 ^^ 정말~잘 집필 된 한권의 여행문을 보는것 같습니다! 정성스레 남겨주신 글과 사진은 다른 고객님들께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상품 이미지
    해외 패키지

[동유럽4국9,10일] #2대야경포함 #퓌센 #체스키크룸로프 #호텔2박UP #왕복직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