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하바~ 터키

주*길 님 2022.05.11 조회 11186

여행기간: 22년 4월 29일 ~5월8일
여행일정:이스탄불-이즈미르-파묵칼레-안탈리아-카파도키아-이스탄불
노랑풍선  대한항공 터키직항 단독전세기  216명 만석으로 기사까지난 패키지여행
7시40분 미팅시간 때문에  5시 알람설정에  눈을 뜨니 밖엔 비가 추적추적  꽤 많은비가 내리고 있었다
이불밖으로 나가기가 싫다 취소해버리고 잠이나 더 자고 싶은걸 떨쳐내고 비옷에 우산에 무거운 캐리어를 끌고 공항버스 에 오르니 여행이 실감났다
일상을 옥죄던 코시국때문에  얼마만에 해외여행이냐
공항엔 이른시간임에도 많은 사람들이 분주하게  오간다 오랫만에 해보는 입국수속은  어설프고 어색했다
목적지를 터키로 정한건 먼저 다녀온이들의 추천도 있었고 이슬람국가에 대한 호기심과 너무도 유명한 카파도키아  열기구 사진때문이었다 나도 저 열기구를 한번 타본다면 저걸 타다 죽어도 여한이 없겠다 싶어서였다
오랫만에 먹어본 기내식도 너무 맛있었고 특히 올때 기내에서 먹었던 컵라면은 지금 생각해도 개운하고 속이 뻥뚫리는 맛이었다 그동안 맛있게 먹었던 터키음식이 아무리 좋았어도 라면맛을 이길순 없었다
우리 패키지팀은 부부팀 친구팀 모녀팀 모자팀 부자팀 혼자온사람들등 다양한  조합으로 이루어졌다
전에 다녔던 패키지여행때는 보통 5.60대 아줌마들 위주였으며 남자들은 별로 없었는데 남여 비율이 거의 반반이다 그땐 한국남자들 일만하고 여자들만 놀러다니고 참 불쌍하다는 생각이들었는데 격세지감이 느껴진다

패키지여행의 가장 중요한 가이드
백옥같이 맑고 고운 피부와 커다란 눈망울을 가진 예쁘고 단아한 이미지의 임송이 가이드
여행내내 큰소리 한번 내지않고 얼굴 붉힌적 한번 없으면서도 일처리 깔끔하고 야무지게 진행하는 솜씨는 여행자들을 편안하게 해준다
여행일정중에 어떻게든 틈틈이 자유시간을 많이 주려고 노력하는 배려도 너무 고마웠다
패키지여행의 특징상 이런시간을 갖기란 참으로  어려운일이고 여행을 하다보면 이런시간이 얼마나 기억에 남는지 알게된다
여기저기 바쁘게 관광을 하고 돌아다니는것도 좋겠지만
한군데 자리잡고 앉아 차도 한잔 마시고  담소도 나누고 로컬들도 구경하고 그공간에 그시간을 함께 즐기는것도 참 좋은 시간이다
목소리가 작아 멀리까지 전달이 잘안되는 상황은 조금 아쉬었지만
시린제에서 와인시음할때 안주로 감자부침개도 쏘시고
카파도키아에선 오렌지쥬스와 작은선물까지 막 퍼주는 가이드
인천 공항에 도착해서는 마지막  손님 까지 따뜻한 인사로  배웅해주는 모습은 정말 고마웠다

숙소는 대부분 외곽에 있었지만 4성급호텔들 이어서  다 괜찮은 편이다
특히나 안탈리아에 호텔은 휴양지답게 수영장도 즐길수 있고 온천도 할수 있어서 더욱 좋았다

식사는 호텔의조식 호텔의석식 현지식이었다
계속 같은 패턴의 음식들이 여행 후반엔 좀 질리는 감이 있었지만  다행히 입에 잘 맞고 맛있었다
아이란 로쿰 바클라바 카이막 피데 시미트 돈두르마 차이
다양한 케밥 터키쉬 딜라이트들 비슷비슷한 스프 종류들 다 맛있었다

모처럼의 한식먹을수 있는기회가 한번 있었는데 실망이 컸다

왠만하면 다른식당으로 교체를 추천한다

터키사람들은 한국사람들에게 아주 호의적이다
6 25때도 미국 영국 다음으로 많은 인원을 파병하였고 그만큼 많은 희생자를 냈다
아직까지도 형제의 나라라고 생각한다
터키엔 길거리에 주인없는 커다란 개들이 활보하고 땅바닥에 늘어져 있다 개뿐만아니라 길고양이도 많다
터키사람들은 개 고양이 심지어 새들까지 다 거둬 먹이나보다 곳곳에  사료와 물들이 보였고 집도 마련 해주나보다 살아있는 모든 생명들의 소중함을 인정하고 공존하는 이런 터키사람들의 인심과 인성이 맘에든다
광활하고 끝간데없이  펼쳐진 지평선에 밀밭과 올리브나무들 다양하고 풍성한 먹거리들이 터키사람들의 심성과 인성을 여유롭고 풍요롭게 만드는것 같다
공사를 하려고 땅을 파면 유적들이 쏟아져 나와 땅을 팔수 없을정도라니  메소포타미아문명부터 고대 그리스 그리스 신화 유적.  로마유적.오스만제국의 유적까지 혼재돼있는 유구한 역사를 며칠만에 돌아보기엔 턱없이 부족한 시간들이다
에페소유적지엔 기원전 몇백년 전인데도 상수도 보일러시설 테라스에 모자이크기술까지  놀랍다
그리스 에도 있고 이스탄불 에도 있다는 올림푸스산
히에라폴리스의 원형 그대로 보존된 원형극장  파묵칼레의온천수 다른행성 인듯한 카파도키아  며칠 더 묵고 싶은 휴양지 안탈리아.  톱카프궁전.  돌마바흐체 궁전
블루모스크.  아야소피아.  보스포루스해협의 유람선투어  볼거리천지의 터키 여행
 터키 정말 좋아요 기회가 된다면 또 가고 싶어요
이 후기 보고 결정하는데 도움이 됐으면 해요

해외 패키지

[튀르키예 9일] #대한항공직항#비즈니스#국내선2회#전일특급#3대옵션+5대특식

2024.05 ~ 2025.01
    4,299,000원~ 출발일보기
    해외 패키지

[100%출발확정][그리스 9일] #아시아나 직항!! #산토리니 항공이동 #전일정4성호텔

2024.05 ~ 2024.05
    3,799,000원~ 출발일보기
    해외 패키지 프리미엄

[튀르키예 9일] #아시아나항공#비즈니스#국내선2회#VIP버스#5성급호텔#왕복라운지이용

2024.05 ~ 2025.01
    6,399,000원~ 출발일보기
    해외 패키지 프리미엄

[100%출발확정][그리스 9일] #아시아나 아테네직항!! #비즈니스 #전일정4성호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