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22살 전역 후 터키여행! 혼자여행! 노랑풍선과 함께

박*연 님 2022.05.30 조회 15192

아래 내용은 고객님께서 직접 다녀오신 여행 상품에 대해 작성하신 후기입니다.

안녕하세요!! Merhaba저는 22살 전역한 지 6개월 된 휴학생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다들 해외여행을 즐기지 못 하고 마음 한 구석에 공허함만 남아있을 건데요, 저 또한 코로나로 이내 대학교 입학 전 계획했던 여행은 취소 되었고 일찌감치 군대에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전역을 하고 6개월 간 알바를 하면서 모은 돈으로 제 인생 첫 해외여행, 혼자 여행을 떠난 터키!!, 그리고 노랑풍선 터키일주 9일에 대해서 작성해보려합니다.

혹시 지금 해외여행을 고민하고 계신다면, 터키여행을 고민하고 계신다면, 터키 여행 중에서도 여러가지 상품으로 고민 중이시라면 제 후기가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먼저, 터키는 대한민국 면적의 약 8배 정도로 크고 카파도키아, 파묵칼레, 안탈리아, 이스탄불 등 갈 곳이 굉장히 많은 반면 이동하기, 시간내기가 어렵기 때문에 저는 무조건 터키 여행이 처음이라면 패키지 상품을 추천드립니다! 위 장소들은 모두 인생샷 명소이니 후에 제 사진을 보면서 직접 가보셔서 인생샷 건지시길 추천드립니다!!

5/19 저는 대전에서 출발했기 때문에 ktx를 타고 서울역에 간 후 공항철도를 타고 인천에 도착했습니다. 노랑풍선 송인찬 가이드님과 미팅 후 수속을 밟고 밤 비행기를 타고 출발했습니다. 송인찬 가이드님께서 미팅 하면서 정말 친절하게 비행기 수속에 대해 다 알려주셔서 저처럼 해외여행이 처음인 분도 전혀 어렵지 않게 갈 수 있었습니다. 송인찬 가이드님께 정말 감사드립니다.

5/20 카타르 비행기 인천에서 도하까지 가고 다시 카타르 항공사 비행기를 타고 이스탄불에 도착!! 저는 기내식도 맛있었습니다. 카타르 항공사 유명하고 좋은 항공사죠. 이스탄불 공항에 도착해서 환전을 하고 캐리어를 찾은 후 다 같이 모입니다. 모인 후 여행 중 간단한 인원파악을 위한 조 편성을 하고 현지 가이드 분과 현지 캅탄 운전기사 분을 만나 47인승 대형 버스에 탑승합니다. 먼저 터키는 기차보다 도로가 많이 발달했기 때문에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시간이 많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장 중요한 버스!! 버스는 47인승 버스로 정말 넉넉하게 탈 수 있었고 버스 안에서 자리마다 전기 콘센트와 작은 냉장고가 있었습니다. 때문에 저처럼 하루종일 사진 찍고 sns를 보며 사진을 보정하는 사람들은 정말 편할 겁니다. 휴대폰 배터리를 정말 많이 사용하는 분들은 저처럼 펴안하게 여행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몇몇 자리는 안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저처럼 휴대폰을 달고 사는 사람들은 보조배터리는 필수입니다! 또한 와이파이!! 버스에서 와이파이가 되기 때문에 정말 편안합니다. 하지만 시골길을 지나가는 경우나 현지 사정상 원활하지 않을 때가 가끔 있기 때문에 넉넉한 로밍도 필수!! 이건 해외여행의 기본인 거 아시죠? 저같은 경우는 7일 5GB 이후 3g데이터 무제한 사용했는데 그렇게 비싸지 않고 3만원 내외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일정이 시작되는 베이파자르!

투즈괼 소금호수

제가 갔을 때는 날씨가 정말 한상적이었습니다. 소금호수에서도 몇 번 볼 수 없다던 핑크색 빛의
소금호수을 보았습니다. 투즈괼 소금호수는 세계에서 2번째로 큰 소금호수로
직접 가셔서 보세요!! 끝없이 펼쳐진 소금을 !!

카파도키아!!

카파도키아 2박은 정말 노랑풍선 패키지만의 장점이고 노랑풍선 패키지를 선택할 수 밖에 없는 이유라고 봅니다~!

제가 터키 패키지 여행 상품 중에서 노랑풍선 여행상품을 추천드리는 가장 큰 이유는 카파도키아에서의 2박입니다. 카파도키아 자체가 정말 크기 때문에 둘러볼 곳이 너무 많습니다. 대자연이 만든 작품 앞에서 멍 때리는 것만으로도 가슴 한 켠에 감동을 불러일으킵니다. 또한 카파도키아 전경은 한 두가지가 아니기 때문에 이동하는 곳마다 색다른 매력을 입 벌리고 구경하게 됩니다.

긴 비행시간과 이동으로 지치고 이제 막 시차적응으로 지쳤을 여행객들에게 같은 호텔 한 곳에서 2박을 하는 것은 정말 편하고 몸을 재충전할 수 있게 해줍니다. 카파도키아 같은 호텔에서 2박하는 것은 정말 탁월한 선택입니다. 몸도 풀고 카파도키아를 진정으로 즐기고 꿩 먹고 알 먹고, 일석이조 ㅎㅎ 덕분에 남은 일정에서 지치지 않고 사진 찍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카파도키아 호텔에서 조금만 나가면 현지 식당도 많기 때문에 호텔에서 저녁식사 후 조금 걸어나가 보셔서 간단하게 펍에서 맥주 한 잔 드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아니면 호텔식을 안 먹고 나가서 현지 식당에서 케밥같은 거 사 드시는 것도 매우 추천드립니다. 저는 제 호텔 앞에 미그로스라는 큰 마트가 있어서 백종원이 극찬한 우유버터 카이막을 사서 아침 조식에 빵과 함께 먹었습니다. 그 맛을 잊을 수 없습니다. 풍부한 맛!!! 한국에 와서도 카이막 주문했습니다 ㅎㅎ

아침 조식에 카이막과 바게뜨, 꿀, 터키식 홍차를 먹는 것,,,, 굉장히 낭만있고 다 먹고 나와서 홍차와 피는 담배 한 대도 잊을 수 없습니다.

카파도키아에서 진행되는 선택과오강은 카파도키아 지프차 투어, 카파도키아 열기구 투어 2개가 있습니다. 저는 전체 옵션 중에 카파도키아 옵션 2개는 무조건 해야 한다고 말씀드립니다!! 지프 차 투어는 차를 타고 카파도키아를 둘러보는 투어인데 지프 차 타는 것도 재밌지만 카파도키아 곳곳을 가는데 곳곳마다 느낌이 다르고 대자연 앞에서 감탄을 자아낼 수 밖에 없습니다. 비싸지 않은 옵션이니 추천드립니다!! 지프 차에서 현지 운전하시는 분이 강남스타일 크게 틀어준 것도 기억이 솔솔 납니다 ㅎㅎ

카파도키아 열기구 투어!!

사실 카파도키아에서 열기구를 타려고 터키에 오시는 분도 있을 겁니다. 그만큼 터키 여행의 꽃, 끝판왕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카파도키아의 평균 해발고도는 1000미터 안팎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도때도없이 기후가 바뀔 수 있지만, 여름에 가시는 분들은 대체로 날씨가 좋아 운 좋으면 타실 수 있을 겁니다. 카파도키아 열기구 투어는 새벽 아침 일찍 시작되는데 열기구를 타기 전에는 아름다운 일출을, 열기구를 타고 난 후에는 하늘에 빽빽한 열기구와 엄청난 대자연, 내 발 밑에 떨어져있는 기암괴석들. 많은 사람들의 버킷리스트이기도 한 열기구 투어 무조건 하세요!!!

이후 진행되는 카파도키아 일정에서도 엄청난 대자연을 맘껏 보실 수 있습니다. 홍차 한 잔 드시면서 대자연을 즐기세요!!

안탈리아!!!

터키에 왔으면 지중해를 봐야하는 것이 인지상정!! 여행 오신 분들 중에서 안탈리아에서만 살고 싶다는 분이 있기도 할 정도로 멋있는 도시입니다. 안탈리아에서 보는 지중해., 안탈리아 사진명소, 안탈리아 항구 모두 멋있습니다. 저느나 안탈리아에서 진행되는 유람선 옵션 대신 언덕에 올라가 안탈리아 항구를 보며 커피 타임을 즐겼습니다. 터키는 개와 고양이가 거리에 굉장히 많은데 큰 개들이 가이드 처럼 앞장서서 카페로 데려다준 것이 생각납니다 ㅎㅎ 터키 개들은 짖지 않으며 사람을 정말 좋아합니다.

안탈리아 호텔 도착 후 저는 지중해를 보며 와인 한 잔하러 레스토랑에 갔습니다. 같이 간 분 중에 생일이신 분이 있어서 지중해를 보며 와인을 먹으며 생일 초를 꽂고 축하를 했었는데 정말 잊을 수 없겠습니다 ㅎㅎ

파묵칼레!!

파묵칼레는 신이 만든 욕조라고도 합니다. 하얗게 펼쳐진 곳에 있는 욕조에 발을 담구는 것 자체가 낭만이 아닐까 싶습니다. 인생샷 건지기 정말 좋은 장소입니다. 가서 카톡 프로필 사진 바꾸세요!! 팁을 하나 드리자면 엄청나게 이쁜 동영상을 찍었는데 발 담구는 곳 가셔서 앉은 다음에 해부터 앉은 사람까지 길게 동영상을 찍으면 대박입니다!. 제 꺼 보시고 따라 찍으셔도 됩니다. jongyeon__p 인스타그램에 있습니다.

에페스

고대 도시 에페스를 보면 옛날 사람들이 이것을 어떻게 만들었는지 생각에 빠질 겁니다. 정말 웅장한 건축물도 보고 역사공부도 하고 ㅎㅎ 터키 고등학생 들이 한국 kpop을 정말 좋아해서 저희 보고 반갑게 인사하고 같이 사진도 찍고 서로 sns맞팔로우도 하고 재밌었습니다!

이스탄불!!

이스탄불에 와서는 아시아 지역과 유럽 지역이 있습니다. 진정한 동서양의 조화이고 아시아에서 유럽으로 넘어간다는 것 자체로 기분이 좋아집니다.ㅎㅎ 피에로티 언덕에서 보는 이스탄불은 정말 멋있습니다.

이스탄불 와서 아야소피아 성당을 안 보면 안 됩니다!!! 웅장 그 자체 아름다움 그 자체. 아야 소피아 성당과 블루 모스크는 죽기 전에 봐야하는 건축물이기도 하죠 ㅎㅎ아야소피아, 블루모스크도 좋았지만 저는 돌마바흐체가 제일 멋졌습니다. 옛날 술탄들이 살던 모습과 바다와 붙어있는 궁전, 엄청난 샹들리에 아름다움 그 자체입니다.

보스포러스 해협에 도착 후 배를 타고 커피 한 잔과 바다 위에서 보는 돌마바흐체 궁전은 우리가 바쁜 사회에서 잃어버린 낭만을 찾아줍니다. 이번 여행에서 거의 마지막 일정이기 때문에 다른 일행분들과 서로 아쉬움이 남은 채 배를 탔을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한국에 돌아가면 누구는 바쁘게 일을 하고 누구는 다시 새로운 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배 위에서 다들 터키에서의 인연과 추억을 가슴 한 켠에 저장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이 후기를 통해 혼자 온 총각, 학생, 막내를 잘 챙겨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부산 엄마, 서울 누나 엄마, 아빠 등 여행 중에 정말 좋은 분들을 많이 만났습니다. 현지가이드 제흐라!!! 항상 전화하면서 예약확인하고 캅탄과 버스 조절하고 정말 고생하셔서 감사합니다. 촉촉 사올~~~ 캅탄만큼 운전 잘하시는 사람 못 봤습니다. 덕분에 정말 편안한 여행이 되었고 중간에 박수를 몇 번 쳤는 지 모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송인찬 가이드님!! 혼자 왔기 때문에 걱정이 많았는데 정말 불필요한 걱정이었다고 생각 들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말 눈치 한 번 안 주시고 다른 일행 분들과 잘 녹아들 수 있게 도와주심 뿐만 아니라 여러가지 솔직하게 추천도 해주시고 비추천도 해주시고 어디서든지 든든했습니다!! 마지막 인천공항에서 인사하면서 너무 감사해서 저는 운이 좋은 사람이고 복 받은 사람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양갈비 식당은 잊을 수 없습니다 ㅎㅎ 제 노래 실력은 부족했지만 행복은 넘쳤습니다.

마지막으로 터키 여행을 고민하면서 제 후기를 보시는 분들께

남녀노소 상관없습니다. 혼자, 둘이서, 셋이서 상관없습니다. 가족과 친구와 상관없습니다. 사실 여행은 본인이 즐기기 나름이지만 노랑풍선이 도와줄 겁니다. 가서 일단 즐기세요!!

동서양이 녹아 있고 대자연 앞에서 코로나와 바쁜 일상으로 잃어버린 낭만을 찾아보세요!

좋은 사람과 좋은 일정 좋은 기운 가득한 여행이었습니다.

관련상품

해외 패키지

[튀르키예 9/10일] #인솔자동행#전일정특급호텔#3대옵션#5대특식

2024.04 ~ 2024.04
    1,199,000원~ 출발일보기
    해외 패키지

[튀르키예 9일] #아시아나항공#국내선2회#VIP버스#5성급호텔#3대옵션+5대특식

2024.03 ~ 2024.04
    1,799,000원~ 출발일보기
    해외 패키지

[튀르키예 9일] #국적기 직항#실속#1급호텔#BIG2 선택관광 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