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라는 별(강해란 현지 가이드를 생각합니다)

엄*열 님 2013.04.25 조회 981

아래 내용은 고객님께서 직접 다녀오신 여행 상품에 대해 작성하신 후기입니다.

0

지구라는 별!

우리는 어쩌다 지구라는 별에 살게 되었을까요. 그리고 이 별의 아름다움은 어디까지일까요?

저는 평생토록 몸담았던 공직에서 정년퇴임이라는 이름으로 물러난 뒤 다소 공허해 진 마음도 달랠 겸 몇몇 나라를 다녀보기도 했습니다. 그러다 최근 '노랑풍선여행사'를 통해서 장가계(4월 16일~4월 21일)를 다녀왔습니다.  

백장협, 십리화랑, 원가계, 금편계곡, 황룡동굴 등등의 장가계 곳곳에서 저는 '아! 여기가 바로 선계로구나' 하는 탄성을 절로 내뱉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옛날 소동파가 말한 '우화등선'을 실감하는 것 같았습니다.  제 자신 겨드랑이에 날개가 돋아 신선의 몸으로 선계를 이리저리 날아다니는 즐거운 상상에 빠져보기도 했습니다. 참으로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제 나이에는 다소 무리한 일정이 아닐까 하는 걱정도 했었지만 막상 겪어보니 전혀 힘들지도 않았고 그렇다고 단 일각이라도 허비하는 시간 없이 참으로 알찬 여행이었습니다. 이 모든것이 노랑풍선의 전문성이 만들어 낸 일정때문이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한가지가 더 보태져서 제 여행을 완전무결한 최고의 여행으로 만든 것이 있습니다. 바로 현지 가이드 <강해란>씨 입니다. 관광객 한사람 한사람의 심리적 정서까지 고려한 차분하고 편안한 안내, 하나라도 더 들려주려고 하는 최선의 노력, 해박한 지식, 혼잡하거나 위험한 구간에서의 헌신적인 희생, 식사시간의 격조있는 분위기 조성 등 모든것이 최상의 가이드였습니다. 마지막 출국장에서 한사람 한사람 손을 잡으며 작별하는 모습은 정말 자신의 일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이 가득한 프로 다웠습니다.

노랑풍선여행사 관계자 여러분!  강해란씨!  모두모두 감사했습니다. 평생토록 추억으로 간직하겠습니다.  

다녀오신 상품